본 페이지는 메이플스토리 1 을 기반으로 하는 자캐 세계관 'Metal Swan'의 설정을 다룹니다.
6명의 중심인물들은 기사단&레지 페어 형식을 취하여 임무를 수행합니다.
'Metal Swan'은 자캐커뮤니티가 아니며, 필요할 경우 인게임 캐릭터의 언급과 등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Intro.
블랙헤븐의 추락 후, 블랙윙이 해산된 지 2년이 흘렀다.
연합 측은 주기적으로 정찰대를 보내 헤이븐을 조사하였고, 어떤 정보를 입수하게 된다.
'블랙헤븐의 중요한 비밀이 저장되어있는 안드로이드가 있다'
연합은 이 정보가 블랙윙의 잔당 세력에게 넘어가지 않도록 실력이 좋은 기사단 몇 명에게
정보의 파악과 회수를 명한다. 또한, 헤이븐은 에델슈타인의 주변지역인 만큼 레지스탕스의 도움 역시 필요하다 판단하여 연합은 레지스탕스에게 기사단과 함께 페어로 임무를 수행해줄 것을 요청한다.
우리는 그렇게 헤이븐으로 향했다.
1. 첫 번째 임무. (인게임 퀘스트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이븐의 기억을 잃은 안드로이드 '멍청이'를 도와주며 우리는 블랙헤븐 내부의 오퍼레이터라는 안드로이드의 존재를 알아낸다. 그 안드로이드가 블랙헤븐의 자폭을 막기 위해 자신의 메모리 칩셋과 멍청이의 칩셋을 블랙헤븐 메인컴퓨터에 연결 한 것 까지도. 멍청이는 자신의 칩셋을 오퍼레이터에게 내어주어 기억을 잃어버린 것이었다. 현재로썬 '블랙헤븐의 중요한 비밀'을 저장하고 있을 안드로이드는 오퍼레이터일 가능성이 높았다. 하지만 오퍼레이터의 칩셋을 회수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였다. 칩셋을 제거하는 순간 블랙헤븐은 그대로 자폭해버릴 것이다. 우리는 갈등했다. 이 사실을 연합에 알려야 할지.
연합에 알려 대책을 세워야 한다, 멍청이를 이용한 꼴이 되지만 어쩔 수 없다,
칩셋을 제거하면 폭발하는 구조라면 그 어떤 다른 세력도 쉽사리 정보를 얻지 못할 것이다, 연합에 알린다면 아무도 정보를 얻지 못하도록 폭파시키려 할지도 모른다.
여러 의견이 오갔지만 결국 우리는 타협하기로 한다.
계획은 이러했다. 칩셋을 다시 만든 멍청이를 오퍼레이터와 연결해 시스템을 안정화 시키는 것. 그리고 그 틈에 오퍼레이터의 칩셋을 외부 컴퓨터와 연결해 정보를 백업하는 것. 하지만 과정은 쉽지 않았다. 블랙헤븐 시스템실은 안드로이드 병기들이 둘러싸고 있어서 내부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몇몇은 안드로이드들과 전투를 해야 했다. 모두의 협동 아래 우리는 새로 만들어준 칩셋을 장착한 멍청이를 오퍼레이터와 메인컴퓨터에 연결했다. 그 순간, 오퍼레이터는 알 수 없는 시스템이 작동되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시스템실 밖에서 싸우고 있던 동료들은 안드로이드 몇몇이 전투를 멈추고 어디론가 가버렸다고 전했다.
우리는 큰 실수를 한 것을 느꼈다. 멍청이의 칩셋을 연결한 것으로 블랙헤븐 메인컴퓨터에 있던 정체불명의 시스템을 작동시켜 버린 것이다!
연합에 알려지면 (과하게 말해서)우리 모두 죽음이었다. 우린 사라진 안드로이드들을 쫓기로 했다.
2. 병기화.
여러번의 실패와 추적 끝에 우리는 사라진 안드로이드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낼 수 있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파괴했지만 다시 만난 안드로이드는 몬스터에게 무언가를 하고 있었다. 뭔가가 심어진 몬스터는 평소보다 흉폭해져서 우리를 공격했다. 몬스터를 죽인 후에 우리는 부서진 칩을 얻을 수 있었다. 이것이 무엇인지 그땐 알지 못했다.
며칠이 지나고 흉폭해진 몬스터를 만나는 경우가 잦아졌다. 계속 몬스터를 잡고 칩을 부수려고 노력해도 칩을 심는 안드로이드들이 남아 있으면 소용없는 일이었다. 우리는 간신히 다시 찾은 한 안드로이드에게서 온전한 장치를 회수할 수 있었다. 아직 심어지지 않은 칩들, 블랙헤븐 컴퓨터에서 나오는 신호를 받아 명령을 하는 수신장치.. 하지만 이런 것들은 원래 이 안드로이드에게 장착된 것이 아니었다. 마치 다른 누군가가 안드로이드들을 개조한 것처럼 보였다. 뭔가가 이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는 불길한 징조를 정면에 맞닥뜨렸다. 칩이 심어진 '사람'을 본 것이다. 그 사람은 칩이 심어져있던 몬스터들처럼 우리를 타깃으로 인식하고는 분노를 띈 상태로 공격하기 시작한다. 우리는 그 사람을 해칠 수 없었다. 간신히 제압한 후 칩을 제거하려고 했을 때 그 사람은 자폭하고 말았다.
이것으로 알 수 있었다. 이 칩은 심어진 대상을 살의를 가지게 만든다는 것. 그리고 블랙헤븐을 만든 겔리메르의 방식과는 다르다는 것. 겔리메르는 인간의 감정을 제거한 안드로이드들을 완벽한 병기로 생각했다. 하지만 이 칩은 달랐다. 오히려 살아있는 것에게 심어져서 '감정'을 극도로 끌어올려 대상을 공격하게 만든다. 마치 살아있는 병기처럼.
우리가 이 사실을 깨달았을 무렵, 어느 날 아나가 사라졌다.
3. 실험체.